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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과정

과정소개

학습목표

ㅇ성과 관리 프로세스 및 구성 요소 이해
ㅇ목표 설정 및 KPI 활용 능력 제고
ㅇ구성원 상황에 따른 코칭 및 피드백 능력 제고
ㅇ평가 등급 배분 스킬 습득

학습대상

ㅇ각 기업 중간급 이상 관리자(팀장, 부장, 파트장)
ㅇ각 기업 인사 총무 담당자(성과 관리/성과 평가/인사 평가 직무)

학습내용

모듈 세부 내용 일차
성과 관리자로서의
리더의 역할
ㅇ리더는 무슨 일을 하는 사람인가?
ㅇ효과적 리더십이란?
ㅇ리더의 실무적 역할 3가지
1일차
09:30~17:30
성과 관리자의 의미와 내용 ㅇ글로벌 선진 기업의 성과 평가 제도 변화 트렌드
ㅇ성과 관리의 개요와 의미
ㅇ성과 관리의 사이클과 프로세스
ㅇ성과 관리 = 업적 평가 vs. 역량 평가, 성과 관리의 활용
   [실습] 역량이란? : 역량에 대해 쉽게 접근하기
목표 설정의 방법 ㅇ목표가 없다면 … : 목표 없이 일하는 사람도 있다!
ㅇ잘못된 목표 설정-보상의 부작용
ㅇ성과 부진, 직무 수행 문제의 실제 원인들
ㅇMBO의 철학과 내용
ㅇ목표 설정 방법 : 4요소, 위/아래로 정렬, 6가지 질문
BSC와 KPI를 활용한
목표 관리 방법
   [실습] BSC 평가
ㅇKPI의 개념과 활용 사례
   [실습] KPI의 종류와 관리 방법
2일차
09:30~17:30
목표 조정/
합의 방법
ㅇ목표 조정/합의 방법 : 목표 기술서(합의서), 합의 원칙 6가지
   [실습] 목표 설정/목표 달성 계획 재조정
ㅇ목표 설정 면담 방법 : 프로세스 및 점검사항
   [실습] BSC + KPI = Map 작성 워크샵
성과 관리 면담
코칭 및 피드백
ㅇ밀레니얼/Z세대와의 소통법
ㅇGROW 면담 코칭 & 교정적 피드백 : BEE기법
   - 상황별 피드백 : 이럴 땐 이렇게!
ㅇ성과 부진의 그 다음 원인 4가지 + 2
   [실습] 성과 부진의 해결 방법 1, 2, 3
   [실습] GROW 면담 코칭/피드백 실습
ㅇ평가 오류 유형 및 대처 방법
ㅇ조정 점수 산출 및 평가 등급 배분
[연간 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24-25가산
듀얼
11-12가산
듀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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