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소개
온라인 시장은 매년 그 성장폭을 갱신하고 있다. 이제 더 이상 상점에 앉아 고객이 오기만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시대다. 본 과정의 개발 목적은 물류를 통한 유통의 혁신을 숙지함에 있다. 유통의 채널이 바뀌면서 물류 관리는 다양한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보관과 운반의 작업을 넘어 기업의 경쟁력으로 직결되고 있다. 본 과정을 통해 유통을 담당하고 물류 시스템의 관리할 수 있는 관리자로부터 담당자까지 필수적인 업무 역량을 함양할 수 있다.
학습목표
1. SCM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2. 물류 관리 지표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다.
3. 온라인 유통 현황을 제시할 수 있다.
4. 급 성장하는 모바일 및 SNS 유통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학습대상
● 신 물류 체계와 매출의 성장을 고민하는 임원 및 의사결정자
● 물류 관리 담당자 및 유통 담당자
● 자사의 유통 경로를 새롭게 개척하고 싶은 전 직원
기대효과
SCM을 이해하고 온라인 유통 현황을 파악하여 유통 및 물류 업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