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우편원격교육 닫기
경영show
인문교양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산업특화show
KS인증교육show
트렌드 혁신으로 블루오션 시장을 선점하라
검색영역
이미지 우편원격 독서 환급 트렌드 혁신으로 블루오션 시장을 선점하라
교육비
82,000원
학습기간
2개월

학습개요

고용보험
환급
정원
200명
교재
트렌드를 알면 비즈니스가 보인다 외 1권
강사
김진국
수료기준
  • 1. 반영 비율 : 전체 리포트 평균 80%, 주차별 퀴즈 20%
  • 2. 각 리포트는 100점 만점 기준으로 채점
  • 3. 주차별 퀴즈 8회 중 6회 이상 참여 필수(횟수 미달 시 미수료)
  • 4. 반영 비율에 따른 환산 점수 60점 이상(100점 만점 기준) 예) 1단원 리포트 70점, 2단원 리포트 50점, 주차별 퀴즈 총 25문항 중 13문항 정답
    리포트 평균 60점 → 80% 환산 점수 48점
    주차별 퀴즈 52점 → 20% 환산 점수 10.4점
    최종 취득점수 48점 + 10.4점 = 58.4점 미수료

과정소개

강좌소개

본 과정은 여러 기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고객 중심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게 도와주고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이 주목해야 하는 트렌드와 그렇지 않은 트렌드를 구별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한다. 또한 블루오션 전략이 왜 필요한가부터 팀을 꾸리고 문제를 발견하고 그에 대응해 시장을 창출하는 전략을 도출하고 적용하기까지, 그리고 그 과정에서 팀원들에게 자신감을 부여하고 전 조직과 경영진, 고객을 상대로 설득하는 방법까지 곧바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학습목표

1. 혁신적 트렌드 포착과 소비자의 기대를 앞서 나갈 수 있게 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파악하여 주목해야 하는 트렌드와 그렇지 않은 트렌드를 구별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할 수 있다.
2. 가치와 비용의 경계를 돌파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블루오션 전략을 파악하여 블루오션 시장 창출 및 선점에 활용할 수 있다.

학습대상

● 기업의 경영기획/경영전략 관련 부서 실무자 및 관리자
● 기업의 팀장급 관리자 및 리더

기대효과

혁신적 트렌드 포착과 소비자의 기대를 앞서 나갈 수 있게 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파악하여 주목해야 하는 트렌드와 그렇지 않은 트렌드를 구별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하고, 가치와 비용의 경계를 돌파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블루오션 전략을 파악하여 블루오션 시장 창출 및 선점에 활용할 수 있다.

교재정보

트렌드를 알면 비즈니스가 보인다 교재명 트렌드를 알면 비즈니스가 보인다
저자 헨리메이슨,데이비드매틴외
출판사 이담북스
출판일 2017.12.29
페이지 336
도미노피자부터 구글까지 여러 기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고객 중심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게 도와준다. 트렌드 레이더(CTR, Consumer Trend Radar), 트렌드 캔버스(CTC, Consumer Trend Canvas) 등의 유용한 기법은 트렌드 실체를 확인하고, 트렌드에 대응하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트렌드와 혁신에 대한 이해관계자들과의 공감과 소통을 원활하게 해주는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하려면 변화의 흐름을 감지하거나 최소한 따라갈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끊임없는 변화의 흐름 속에서 모든 트렌드에 집중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 책은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이 주목해야 하는 트렌드와 그렇지 않은 트렌드를 구별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해준다.
블루오션 시프트 교재명 블루오션 시프트
저자 김위찬,르네마보안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출판일 2018.01.08
페이지 472
무한한 기회의 시장을 어떻게 선점할 것인가! ‘블루오션한다’(blue-ocean)라는 말이 일상적으로 통용될 정도로 『블루오션 전략』은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비즈니스의 프레임을 바꿔놓았다. 전작이 블루오션 전략의 원리를 밝힌 것이었다면 이번 책 『블루오션 시프트』는 구체적인 사례를 대폭 추가해 매뉴얼로 재무장했다. 블루오션 전략이 왜 필요한가부터 팀을 꾸리고 문제를 발견하고 그에 대응해 시장을 창출하는 전략을 도출하고 적용하기까지, 또 그 과정에서 팀원들에게 자신감을 부여하고 전 조직과 경영진, 고객을 상대로 설득하는 방법까지, 저자들이 ‘블루오션 여정’이라고 표현하듯 이 책의 구성을 그대로 따라 곧바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을 만큼 디테일하고 촘촘하게 구성되었다. 그리고 저자들이 강조하는 ‘인간다움’을 통해 블루오션 전략이 몇몇 특출한 개인의 성취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조직의 체질을 바꾸고 태도의 변화를 이끄는 방법까지도 세세히 제시되어 있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