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우편원격교육 닫기
경영show
인문교양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산업특화show
KS인증교육show
위기의 기업을 살리는 혁신 경영의 원칙과 전략
검색영역
이미지 우편원격 독서 환급 위기의 기업을 살리는 혁신 경영의 원칙과 전략
교육비
82,000원
학습기간
2개월

학습개요

고용보험
환급
정원
200명
교재
무엇을 버릴 것인가 외 1권
강사
한만용
수료기준
  1. 진행단계평가 주 1회 학습활동
       - 1 ~ 8주차 매주 1회 총 8회 응시 (재응시 불가)
       - 주 1회 문항별 각 4점 총점 20점
         (총 8주 출제문항수는 25개, 문항별 각 4점, 총점 100점)
         (차시별 진위형(O,X문제)이 1 ~ 7차시는 3문항, 8차시는 4문항)
       - 총 8주 중 6주 이상(80%이상) 참여시 수료
  2. 리포트 평가 : 매 개월차 정해진 제출일까지 반드시 제출
  3. 1,2개월차 평가 및 진행단계평가 합산 평가성적이 총점 60점 이상 (100점 만점 기준)

과정소개

강좌소개

본 과정은 위기의 시대에 갈피를 잡지 못하는 기업과 조직을 이끄는 리더들에게 필요한 지혜를 전달하고 무엇을 버리고 무엇을 취할 것인지의 고민을 통해 만든 경영의 원칙을 제시한다. 또한 혁신이란 주제를 바탕으로 '치열한 현대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한 혁신은 어떤 것인가? 어떤 방법으로 혁신을 이루어야 하는가?' 등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혁신의 핵심과 실천전략, 실패를 방지하기 위한 원칙 등을 소개한다.

학습목표

1. 기업과 조직을 이끄는 리더들에게 필요한 지혜와 경영의 원칙을 파악하여 기업과 조직의 혁신에 적용할 수 있다.
2. 혁신 방법과 혁신 과정 및 조직을 만드는 전략을 파악하여 혁신의 실행과 관리에 활용할 수 있다.

학습대상

● 기업의 경영전략/경영기획/경영혁신 관련 부서의 실무자 및 관리자
● 기업의 팀장급 관리자 및 리더

기대효과

기업과 조직을 이끄는 리더들에게 필요한 지혜와 경영의 원칙을 파악하여 기업과 조직의 혁신에 적용하고, 혁신 방법과 혁신 과정 및 조직을 만드는 전략을 파악하여 혁신의 실행과 관리에 활용할 수 있다.

교재정보

무엇을 버릴 것인가 교재명 무엇을 버릴 것인가
저자 유필화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출판일 2016.08.15
페이지 256
이 책은 치열한 전장에서 살아남은 역사 속 인물, 과거의 전장과 비견되는 비즈니스 현장에서 승승장구하는 기업들을 통해 우리가 무엇을 버리고 살아남을 것인지에 관한 지혜를 이야기하고 있다.

이 책은 경영에 있어 ‘무엇을 버리고 무엇을 취할 것인지’ 크게 세 방향으로 나눠 소개하고 있다. 〈제1장 사람만 남기고 모두 버려라〉에서는 조직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리더십의 원칙을 말한다. 경영의 본질은 사람을 다루는 것이다. 재화를 생산하는 기업, 그 기업을 움직이는 경영자와 직원들도 기업이 만족시켜야 하는 고객과 주주도, 경영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부딪치는 협력회사, 관청, 금융회사 그리고 경쟁사의 사람들도 모두 인간이라는 면에서는 마찬가지다. 따라서 경영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사람을 이해하는 것이다. 사람을 이해해야만 남을 자발적으로 움직이게 할 수 있다. 그래서 이 장에서는 인간의 심리와 본질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인류의 삶이 기록된 고전과 역사에서, 특히 역경의 상황을 극복했던 역사 속 리더들의 모습을 찾아 경영리더십의 지혜를 다룬다. 〈제2장 혁신이 아니면 모두 버려라〉에서는 더 빠르고 더 많이 쌓음으로써 이뤄 온 성장전략이 한계에 다다른 지금, 경영의 목표와 방향을 어디에 두어야 하는지 알려 준다. 전 세계를 매료하고 있는 초일류 기업들, 특히 세계 시장을 움직이는 히든 챔피언들을 통해 왜 지금 경영의 방점을 혁신에 두어야 하는지, 무한 혁신을 위해 취할 것과 배제할 것에 대해 생각해 본다. 〈제3장 이익을 내지 못하면 모두 버려라〉에서는 치열하고 냉혹한 경쟁 속에서 기업이 살아남고 미래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검증된 전략과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또한 매출 또는 시장점유율 위주의 사고가 팽배해 있는 오늘날의 경영 환경 속에서 왜 이익을 중심에 놓고 전략을 구상해야 하는지를 설파한다.

다소 복잡하고 난해한 경영의 본질을 인문학적 관점에서 풀어쓰는 저자의 탁월함을 이번에도 십분 살려 경영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이 책은 조직과 기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리더들, 앞으로 그 자리에 도달할 예비 리더들, 혼자서 고군분투하는 중소기업 사장들과 상인들에게 완벽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피터 드러커의 위대한 혁신 교재명 피터 드러커의 위대한 혁신
저자 피터 드러커
출판사 한국경제신문사
출판일 2017.01.10
페이지 264
우리는 '경영의 시대'를 지나, 다시 기업가정신을 강조하는 '기업가의 시대'에 살고 있다. 그러나 이 기업가정신은 예전의 기업가정신, 즉 한 사람이 혼자서 스스로 운영·통제하고, 모든 것을 해결하며, 특정한 사업체를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기업가정신은 오히려 새로운 것을 위해 조직을 창출하고 지휘하는 능력, 곧 혁신이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