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우편원격교육 닫기
경영show
인문교양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산업특화show
KS인증교육show
혁신의 원칙과 성공사례
검색영역
이미지 우편원격 독서 환급 혁신의 원칙과 성공사례
교육비
82,000원
학습기간
2개월

학습개요

고용보험
환급
정원
200명
교재
진정한 혁신 외 1권
강사
신동주
수료기준
  1. 진행단계평가 주 1회 학습활동
       - 1 ~ 8주차 매주 1회 총 8회 응시 (재응시 불가)
       - 주 1회 문항별 각 4점 총점 20점
         (총 8주 출제문항수는 25개, 문항별 각 4점, 총점 100점)
         (차시별 진위형(O,X문제)이 1 ~ 7차시는 3문항, 8차시는 4문항)
       - 총 8주 중 6주 이상(80%이상) 참여시 수료
  2. 리포트 평가 : 매 개월차 정해진 제출일까지 반드시 제출
  3. 1,2개월차 평가 및 진행단계평가 합산 평가성적이 총점 60점 이상 (100점 만점 기준)

과정소개

강좌소개

본 과정은 혁신을 부르짖었건만 결과는 왜 그렇게 초라할 수밖에 없었는지, 혁신이 흐지부지되는 근본적인 원인이 무엇인지를 밝히고 앞으로 전진하는 ‘혁신의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지금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확실한 로드맵을 제시한다. 또한 매일 매일의 혁신을 성공적으로 거두기 위해 필요한 원칙과 구체적인 실천 방안, 혁신을 평가하는 방법, 궁극적으로 지속적인 혁신에 도달하기 위한 길을 여러 기업들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제시한다.

학습목표

1. 혁신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로드맵을 파악하여 경영혁신에 적용할 수 있다.
2. 사례를 통한 혁신에 성공하기 위한 원칙과 실천 방안 및 평가 방법을 파악하여 성공적인 혁신을 위한 방안에 활용할 수 있다

학습대상

● 기업의 경영혁신 관련 부서의 실무자 및 관리자
● 기업의 팀장급 관리자

기대효과

혁신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로드맵을 파악하여 경영혁신에 적용하고, 사례를 통한 혁신에 성공하기 위한 원칙과 실천 방안 및 평가 방법을 파악하여 성공적인 혁신을 위한 방안에 활용할 수 있다

교재정보

진정한 혁신 교재명 진정한 혁신
저자 김찬배
출판사 올림
출판일 2017.09.15
페이지 280
1997년 외환위기 이후 우리는 ‘혁신’을 강도 높게 외쳐왔다. 해마다 기업들의 신년사에는 불확실성, 위기, 혁신 같은 단어들이 단골로 등장한다. 임원회의, 팀장회의, 직원회의에서는 물론, 기업 광고나 홈페이지에서도 변화와 창조라는 말이 빠지지 않는다. 결과는? 그렇게 20년이 흘렀지만, 혁신의 성공 사례는 찾아보기 어렵다. 말의 성찬 속에서 진정한 위기의식은 찾아보기 어렵다. 겉으로는 매우 혁신적인 기업처럼 보이지만 정작 속내를 들여다보면 ‘이게 그 회사 맞나?’ 할 정도로 점진적으로 죽어가고 있는 기업들이 의외로 적지 않다는 사실에 놀랄 때가 많았다.” 도대체 이유가 뭘까?

이 책 『진정한 혁신』은 혁신을 주제로 20여 년간 연구와 강의를 계속해온 저자가 좀처럼 바뀌지 않는 대한민국호를 걱정하며 작심하고 내놓은 종합 진단이자 처방이다. 그토록 혁신을 부르짖었건만 결과는 왜 그렇게 초라할 수밖에 없었는지, 혁신이 흐지부지되는 근본적인 원인이 무엇인지를 밝힌다. 하지만 이 책의 핵심은 분석이 아니라 현실적 대안이다. 낡아서 움직이지 않는 ‘혁신의 수레’를 버리고, 앞으로 전진하는 ‘혁신의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지금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확실한 로드맵을 제시한다.

저자는 진정한 혁신을 실현하는 필수 요소로 3가지를 강조한다. 아웃사이트(outsight), 진정한 열심, 창조적 소통이다. 이를 자동차의 엔진에 비유하여 혁신의 원칙과 디테일을 쉽고 설득력 있게 풀어낸다. 이 책이 지금 우리에게 절실한 ‘진정한 혁신의 지도’가 되어줄 것이다. 우리 안의 혁신의 적들을 제거하고, 엔진을 교체하여 연료와 윤활유를 제때 공급함으로써 외형적 혁신이 아닌 근본적 혁신을, 가짜 혁신이 아닌 진짜 혁신을, 일회적 혁신이 아닌 지속적 혁신으로 나아가는 길로 안내할 것이다.
무엇이 기업에 혁신을 요구하는가 교재명 무엇이 기업에 혁신을 요구하는가
저자 스티븐M.샤피로
출판사 시아
출판일 2017.09.26
페이지 304
저자는 혁신이란 위기의 순간에 선택하는 어려운 방법이 아니라 숨쉬는 공기처럼 당연한 것이 되어야 한다고 역설하면서 조직 내의 모든 부분, 모든 사람이 항상 추구해야 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이러한 매일 매일의 혁신을 성공적으로 거두기 위해 필요한 원칙과 구체적인 실천 방안, 혁신을 평가하는 방법, 궁극적으로 지속적인 혁신에 도달하기 위한 길을 여러 기업들의 성공, 실패 사례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