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과 고객 분석을 통한 상품 기획 능력(향상)

시장과 고객 분석을 통한 상품 기획 능력(향상)
교육비 KSA회원사 500,000 원 / 비회원사 540,000 원

KSA회원사는 연간회비를 납부하는 법인고객이며,교육비 할인서비스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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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3일(20시간) 비합숙 NCS과정 회원사 무료수강권 사용가능 무료수강권 사용 방법
환급유무 일정별로 다름
과정문의 평생교육센터 최혜진 선임연구원
Tel : 02-2624-0269, Email : hjchoi@k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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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ㅇ 사업의 성공과 경쟁력 확보를 위한 상품 개발 혁신과 프로세스 구축
- 목표 원가 : 경쟁력 확보를 위한 상품 개발 혁신과 프로세스 구축
- 상품 콘셉트 : 고객의 요구를 바탕으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이니셔티브 콘셉트 도출
- 플랫폼 전략 : 신상품 론칭에 앞서 차세대·차차세대에 이르는 제품 전개 로드맵 도출
- 리스크 관리 : 신상품 개발을 위한 리스크 평가와 회피 방안 수립
특징
시장 기회, 사업 타당성, 수익성 분석 등 객관적인 지표를 바탕으로 상품 기획하기
대상
ㅇ 신사업, 신상품 기획, R&D, 설계, 마케팅 관련 부문 관리자·실무자
ㅇ 경영, 연구 기획, 영업, 생산, CT O 스태프
내용

교육부문 및 문의
모듈 세부 내용 일차
상품 기획
능력 향상
  • ㆍ신규 아이템의 발굴
  • ㆍ전략적 상품 기획
  • ㆍ성공하는 회사의 KFS
  • ㆍ성공하는 신제품 개발의 특징
  • ㆍ시장 기회 분석 필요성과 기법
  • ㆍ시장 기회 분석 툴 활용 실습
  • 1일차
상품 기획
능력 향상
(계속)
  • ㆍ사업 타당성 분석
  • ㆍ사업성 분석
  • ㆍ고객 수요 예측을 통한 시장성
  • ㆍ재무 계획을 통한 수익성 분석
  • 2일차
상품 기획
능력 향상
(계속)
  • ㆍ신상품 전략 수립
  • ㆍ고객 인사이트 발굴 프레임워크
  • ㆍ고객 지향적 핵심 가치 작성
  • ㆍ완전 완비 제품의 정의
상품 기획
능력 향상
  • ㆍ신상품 콘셉트와 전략 수립
  • ㆍ기술성 분석 절차와 검토 항목
  • ㆍ보유 기술과 필요 기술 분석
  • ㆍ핵심 기술 분류에 따른 필요 기술 확보 방안 수립
  • ㆍ플랫폼 전략
  • ㆍ다세대 제품 개발 계획
  • ㆍ경쟁 우위 전략 수립
  • 3일차


    * 위 교육 내용은 풍부한 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해 사례발표가 추가 및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강사소개

백승훈

  • 연구실적 :
  • - (주)청담러닝 Chief Marketing Officer
    - (주)현대캐피탈 마케팅기획팀/Brand관리팀 팀장
    - (주)SK Communications 마케팅팀/서비스기획팀 팀장
    - (주)SK Telecom 마케팅전략팀 과장
    - (주)제일제당 (現 CJ) 대리
  • 출강경력 :
  • 한국표준협회 마케팅부문 대표 전문위원(강사)

    저서
    -고객을 사로 잡는 신제품 기획(2009)
    -B2C 기법에 근거한 B2B 마케팅(2010)
  • 훈련(첨삭) 가능분야 :
  • -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과정
    - 신상품 개발 및 런칭 전략 수립 과정
    - Brand 전략 수립 과정
  • 학력 및 경력사항 :
    • 1990.01.01 ~ 1992.12.31
    • KAIST 경영과학과 대학원
    • 1986.01.01 ~ 1990.12.31
    •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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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별연락을 통하여 알려드리며, 대체 과정 등을 안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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