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 관리 실전 스킬

갈등 관리 실전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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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문의 평생교육센터 최혜진 위원
Tel : 02-6240-4802, Email : hjchoi@k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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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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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년도 개최 과정이니,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연관과정
목표
ㅇ 직장 생활에서 발생하는 갈등의 메커니즘을 쉽고 명쾌하게 파악
ㅇ 관계 갈등을 해결하는 ‘장염제 대화’, ‘결정적 순간의 침착한 대화’ 기법을 체득하여 조직 내 갈등 해소
ㅇ 이슈 갈등을 윈윈으로 해결하며, 다름을 시너지로 만들고 협업을 이끌어 내는 실천 능력 확보
특징
직장 생활에서 만나는 수많은 관계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실천 능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과정
대상
ㅇ 조직의 모든 구성원
ㅇ 상하, 동료, 부서, 노사 간 갈등이 많은 조직의 관리자
ㅇ 성과를 최대화하면서 갈등 없는 관계를 추구하는 차세대 리더
내용

교육부문 및 문의
모듈 세부 내용 일차
갈등 관리와 성공적
조직 생활
  • ㆍ직장 생활의 성공과 갈등 관리 능력의 관계
  • ㆍ세계보건기구가 말한 갈등 관리 능력의 중요성
  • ㆍ현장에 자주 발생하는 갈등의 유형과 대응책
  • 1일차
갈등의
5대 원인과 대책
  • ㆍ한국인의 갈등 관리 특성과 문제점 분석
  • ㆍ갈등의 원인 분류와 효과적 해결책 도출
  • ㆍ갈등의 적절 관리와 조직의 순기능으로 활용
하버드대학교 갈등
관리 핵심 스킬
  • ㆍ이슈 갈등이 감정 갈등으로 악화되는 것을 예방
  • ㆍ감정 갈등을 생산적으로 관리하는 기법 실습
  • ㆍ이슈 갈등을 해결하는 실천적 기법 실습
  • ㆍ갈등 관리 핵심 스킬을 각자 사례에 적용
  • 2일차
다름을
시너지로 활용
  • ㆍ개인별 행동 특성의 차이(다름) 분석
  • ㆍ성격과 기질 차이의 활용으로 시너지 만들기
  • ㆍ상대 기질에 따른 최적의 설득 포인트 찾기
  • ㆍ조직에서 까칠한 상대방과 우호적 관계 구축
협업과
윈윈 갈등 해결
  • ㆍ갈등 관리를 통한 협업 기술의 증진과 실행
  • ㆍ협업과 윈윈 갈등 해결을 위한 ‘3가지 이해’
  • ㆍ협업의 고수들이 사용하는 ‘장염제’ 대화법
      [실습] 현장 사례를 활용한 윈윈 갈등 해결
  • 3일차
화나는 순간의
비폭력 대화
  • ㆍ감정 지수(EQ) 측정과 강약점 분석
  • ㆍ‘화끈하게 나무라고 뒤끝 없는 리더’의 문제
  • ㆍ상대에 상처 없이 반성하게 하는 비폭력 대화
  • ㆍ문제 직원도 성장시키는 POBS(팝스) 기법


    * 위 교육 내용은 풍부한 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해 사례발표가 추가 및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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