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직장인의 노하우

일 잘하는 직장인의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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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담당 평생교육센터 최혜진 선임연구원
Tel : 02-2624-0269, Email : hjchoi@ksa.or.kr
안내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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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과정
목표
ㅇ 일을 잘한다는 것의 의미에 대해 효율성·효과성 측면으로 학습
ㅇ 일의 진행 과정을 프로세스 설계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보고서 작성의 핵심 틀로서 피라미드 구조에 대해 학습
ㅇ 실행 결과에 대한 보고의 방식과 이의 성찰을 통한 개선 사항을 정리하고 개선
특징
그래! 어차피 해야 할 일, 똑 부러지게 해 볼까요?
대상
ㅇ 성과 지향적인 재직자, PDS를 통해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초급·중급 사원
내용

교육부문 및 문의
모듈 세부 내용 일차

 1.일이란 무엇인가




2.일 잘하는 사람의 특징

  •  1)일의 개념: 문제의 해결
  •  2)우리가 일을 하는 이유
  •  3)나에게 '일'이 갖는 의미는?


  •  1)효과성(Output, Quality) & 효율성(Cost, Time)
  •  2)[그룹워크]내가 경험한 일 잘하는 사람의 특징 
  •  3)조직별, 직급별, 상황별 잘하는 일의 기준
  •  4)일 잘하는 사람의 특징 10가지 + ?
  • 1일차
3.일.잘.법
(일을 잘하는 방법/스킬)
  •  1)Personal Skill: 자기 관리 및 생각의 힘
       -목적지향적 사고, 논리적 사고, 전략적 사고
       -Output 지향 사고, 창의적 사고 
  •  2)Interpersonal Skill: 함께 일하기 
       -Followership 유형 진단 및 개발 방향 설정
       -커뮤니케이션 스킬 
  •  3)Group Skill: 영향력 발휘
       -리더십 유형에 대한 조직 스타일
       -포지션별 리더십 개발 방향

4.일.잘.법
프로세스









5.종합 실습 및 피드백 

  •  1)PDS Cycle (Plan - Do - See) 개요 
  •  2)Plan(계획)
       -환경분석/문제정의/원인도출 
       -목표수립/실행프로세스 설계/실행계획
  •  3)Do(실행)
       -일정 및 목표 관리
       -협업 관계 구축 및 커뮤니케이션
  •  4)See(평가 및 개선)
       -보고 및 홍보/평가와 개선


  •  1)[그룹워크]업무 상황별 사례 연구
  •  2)실습 결과 피드백 


  • 2일차


    * 위 교육 내용은 풍부한 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해 사례발표가 추가 및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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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별연락을 통하여 알려드리며, 대체 과정 등을 안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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