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유형별 영업 상담 스킬

고객 유형별 영업 상담 스킬
교육비 KSA회원사 460,000 원 / 비회원사 500,000 원

KSA회원사는 연간회비를 납부하는 법인고객이며,교육비 할인서비스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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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2일(16시간) 비합숙 NCS과정 회원사 무료수강권 사용가능 무료수강권 사용 방법
환급유무 환급
과정문의 평생교육센터 김세현 위원
Tel : 02-6240-4806, Email : shkim@ksa.or.kr
접수문의 교육접수, 계산서 등은 개최지역 담당자에게 바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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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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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진행형태

- 라이브강의 :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실시간 강좌 청취와 질의응답이 가능
- 듀얼강의 : 집체교육과 실시간 스트리밍을 동시에 진행하여 교육생이 원하는 방식 선택 가능
- 플립러닝 : 이러닝 또는 라이브강의로 사전 학습하고 필요한 내용만 집체교육으로 실시

※이 과정은 스마트폰 QR코드 출결관리 대상입니다. (환급대상자만 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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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과정
목표
ㅇ 고객 성격 유형별 상담 스킬 학습
ㅇ 고객 정보력의 수준에 따른 상담 스킬 학습
ㅇ 고객의 상황별 상담 스킬 및 고객의 반론 유형별 대응 스킬 습득
특징
ㅇ 다양한 영업 상황에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소통 능력 업그레이드
대상
ㅇ 영업 실무자, 고객 관리 담당자
ㅇ 고객과의 상담 업무가 빈번한 기술 부문 담당자
내용

모듈 세부 내용 일차
영업 상담의 이해 ㅇ 세일즈 프로세스와 상담 스킬의 중요성
ㅇ 상담 능력 진단 및 개선 포인트 확인
 [진단] 상담 능력 진단 및 어려움 체크
ㅇ 성공적인 상담을 위한 준비 사항
 [실습] 실제 상담 스크립트로 문제점 찾기
1일차 09:00~
18:00
성격 유형별 고객 상담 스킬 ㅇ DISC 유형별 고객 특성
 [실습] 고객의 유형별 분류
ㅇ DISC 유형별 대응 방법
 [실습] 유형별 상담 롤플레잉
정보 유형별 고객 상담 스킬 ㅇ 니즈도 모르고 솔루션도 모르는 고객
ㅇ 니즈는 아는데 솔루션은 모르는 고객
ㅇ 니즈도 알고 솔루션도 아는 고객
ㅇ 니즈는 모르지만 솔루션만 아는 고객
상황별 고객 상담 스킬 ㅇ 까다로운 고객 유형 도출
ㅇ 우유부단한 고객/정치적인 고객
ㅇ 마음을 읽기 힘든 고객
ㅇ 실수를 물고 늘어지는 고객
ㅇ 무능한 고객/냉담한 고객
ㅇ 호의적이지만 구매는 안 하는 고객
 [실습] 상황별 고객 대응 롤플레잉
2일차 09:00~
18:00
고객 반론 유형별 상담 스킬 ㅇ 고객의 반론 유형
ㅇ 무관심 고객/불신 고객/불만 고객 상담
 [실습] 종합 롤플레잉



    * 위 교육 내용은 풍부한 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해 사례발표가 추가 및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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