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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기간

학습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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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과정

과정소개

학습목표

ㅇ 성공적인 협상을 위한 주요 개념을 이해하고 협상을 분석할 수 있는 기본 지식 구축
ㅇ 자신의 협상 스타일 파악을 통한 협상의 개선 방향 도출
ㅇ 협상 전략과 대안 개발 능력을 통해 성공적인 협상 상담 진행 스킬 고양

학습대상

ㅇ 수익성 있는 거래가 필요한 영업 사원
ㅇ 영업, 마케팅, 고객 관리 분야에서 고객과의 갈등 해결이 필요한 분

학습내용

모듈 세부 내용 일차
세일즈 협상의 이해
  • 협상의 본질과 주요 개념 이해 [실습] 협상 개념 정리 실습
  • 영업 협상의 이해와 윈윈의 조건 [실습] 윈윈 협상을 위한 거래 협상 [사례 연구] 영업 협상의 문제점 찾기
  • 협상 스타일 파악을 통한 개선 방향 도출 [실습] 협상 스타일 진단 및 대응 전략
1일차
09:00~18:00
고객의 협상 전술 이해
  • 고객의 협상 전술 이해 [실습] 고객의 협상 전술별 대응 전략
  • 가격에 대한 실제적인 대처 방법
  • 협상의 타이밍 잡기
협상 전략 수립
  • 협상 전략의 수립 과정 이해 [실습] BATNA 개발 실습
  • 협상 대안의 개발과 준비 [실습] 자사 케이스로 협상 대안 개발
  • 협상을 위한 기초 재무 지식
2일차
09:00~18:00
협상 커뮤니케이션
  • 협상 커뮤니케이션
  • 협상의 장애 요인 극복 아이디어 [실습] 윈윈 협상을 위한 종합 롤플레이
연간 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26-27 가산 22-23 가산 1-2 가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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