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리는 혁신적 제품·서비스의 탄생(디자인씽킹)

팔리는 혁신적 제품·서비스의 탄생(디자인씽킹)
교육비 KSA회원사 430,000 원 / 비회원사 470,000 원

KSA회원사는 연간회비를 납부하는 법인고객이며,교육비 할인서비스가 적용됩니다 .
우리회사정보 검색하기 KSA회원사 서비스 자세히보기
교육시간 2일(16시간) 비합숙 회원사 무료수강권 사용가능 무료수강권 사용 방법
환급유무 비환급
과정문의 평생교육센터 최혜진 위원
Tel : 02-6240-4802, Email : hjchoi@ksa.or.kr
접수문의 교육접수, 계산서 등은 개최지역 담당자에게 바로 연락주세요.
개최지역별 연락처 보기
안내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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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진행형태

- 라이브강의 :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실시간 강좌 청취와 질의응답이 가능
- 듀얼강의 : 집체교육과 실시간 스트리밍을 동시에 진행하여 교육생이 원하는 방식 선택 가능
- 플립러닝 : 이러닝 또는 라이브강의로 사전 학습하고 필요한 내용만 집체교육으로 실시

※ 2019년도 개최 과정이니,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연관과정
목표
ㅇ 실리콘밸리 혁신 기업의 성공 사례 분석을 통해 혁신 성공의 필수 요소 이해
ㅇ 제품·서비스를 구매할 사용자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한 방법론 습득
ㅇ 제품·서비스의 개발·개선을 위한 5D 프로세스에 대해 실습을 통한 체화
특징
에어비앤비·다이슨·현대카드 등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기업이 활용하는 혁신 전략과 방법론 습득
대상
ㅇ 시장을 선도할 신제품·신서비스 개발을 고민 중인 신상품·서비스 기획자
ㅇ 기존의 제품·서비스 혁신을 통해 매출을 증대하고 싶은 브랜드 관리자, 매장 관리자
내용

교육부문 및 문의
모듈 세부 내용 일차
21세기
혁신 기업의
성공 DNA
  • ㆍ어떻게 실리콘밸리는 지속적으로 혁신 제품과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는가?
  • ㆍ디자인 싱킹/서비스 디자인이 각광받는 이유는?
  • ㆍ디자인 싱킹 기반 혁신 프로세스 : 5D 모델
  • 1일차
고객 이해의
중요성
  • ㆍ우리는 정말 고객을 제대로 알고 있을까?(Dream)
  • ㆍ고객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한 방법론(Discover)
  • ㆍ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바는?(Define)
고객 니즈
충족을 위한
콘셉트 구체화
  • ㆍ고객 니즈 충족을 위한 아이디어 창출(Develop)
      - 브레인스토밍/라이팅, 스캠퍼, 만다라트 등
  • ㆍ아이디어 구조화를 통한 콘셉트 도출
      - 비즈니스 캔버스, 콘셉트 맵, 서비스 시나리오를 활용한 프로토타이핑
  • 2일차
콘셉트 검증과
개선
  • ㆍ콘셉트 발표와 피드백(Deliver)
  •   - 프레젠테이션, 롤 플레잉 등
      - 피드백을 반영한 프로토타이핑 개선
  • ㆍ학습 내용 정리
※ 과정의 60% 이상은 실제 또는 가상 주제를 활용한 실습·피드백 위주로 진행


    * 위 교육 내용은 풍부한 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해 사례발표가 추가 및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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